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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thon-Note

UE4 - init_unreal

기본적으로 어떤 컨텐츠 폴더안이라도 Python폴더안에 있는 스크립트는 Python Path에 있다.

sys.path로 해당 PythonPath 확인.

 

impory sys

for x in sys.path:

    print x

 

파이썬 관련 경로들 쫘악 나오는데 실제 존재하지 않는 폴더도 나옴.

그 중에 파이썬 경로(~/Engine/Content/Python)

 

import os

os.startfile("파이썬 경로")  

해당 파일 실행 - > 실제 컨텐츠 폴더에는 없는 폴더라 에러가 뜬다.

 

os.makedirs("파이썬 경로")

해당 폴더를 만들어주고 다시 파일을 실행해보자.

os.startfile("파이썬 경로")  

 

 

해당 경로의 폴더가 뜨게된다.

 

 

그 안에 간단한 파이썬 파일을 생성후 임포트해보자.

 

 

 

import init_unreal

 

 

혹시나 에러가 난다면 에디터를 재시작. 

 

 

해당 init_unreal 은 에디터 시작시 실행되는 파이썬 파일이다.

 

에디터를 재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파이썬 결과가 출력되었다.

init_unreal 파일을 각기 다른 폴더에 만들어서 두개의 결과가 출력되었다.